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생활

윈도우7 단축키 유용한것만 모아봤어요

윈도우를 사용할 때 단축키를 알면 정말 많이 편리해집니다.

억지로 외우는 것이 아니라 유용한것 몇개만 사용하다보면 금방 손에 익는데

그러면 마우스로 일일이 찾아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 버튼 몇개로 조작이 가능하니까 편하고 시간도 절약되구요.

군대에서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키보드를 잡으면 혼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키보드가 없이 단축키로 모든게 가능하다는 말이죠.

그냥 윈도우를 사용할때도 단축키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제가 윈도우7을 사용중이라 윈도우7을 기준으로 몇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키 + E = 파일탐색기

 

윈도우키와 E를 같이 누르면 파일탐색기가 열립니다.

폴더에 들어가서 파일을 보고싶을 때 내컴퓨터에 들어가서 하드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윈도우키 + E의 조합으로 폴더를 한번만에 열 수 있는거죠.

 

 

 

 

 

 

2. 윈도우키 + D = 바탕화면

 

윈도우xp를 사용할때는 바탕화면으로 바로가는 버튼이 작업표시줄 왼쪽에 아이콘으로 있었는데

윈도우7에서는 오른쪽 제일 끝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버튼이 워낙 작아서 마우스로 클릭하기에 불편하니까 그냥 윈도우키 + D로 한번에 이동해보세요.

 

 

 

 

 

 

 

3. 윈도우키 + 방향키 = 창위치 크기 조절

 

모니터를 두개이상 사용하는 분들에게 아주 편리한 단축키입니다.

윈도우키를 눌러서 왼쪽 방향키를 누르면 현재창이 화면의 절반 사이즈로 바뀌면서 왼쪽가장자리로 이동합니다.

위쪽 방향키를 누르면 최대로 커지고 아래쪽 방향키를 누르면 최소화되구요.

한번 눌러보면 무슨말인지 쉽게 이해하실건데 모니터가 여러개인 분들이 창을 이동할 때 사용하면 간편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가지 단축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alt + tab, alt + F4 같이 대부분 알고있는 것이나 윈도우키 + R, ctrl + alt + ESC 같이 아주 가끔 사용하는 것은 빼고

위의 세가지가 제일 유용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