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한 생활

티머니 사용처 알아보기




예전에는 버스를 탈때 토큰을 사용했다고 하죠.
그 다음에는 승차권을 사용했고 그러다가 버스카드가 나와서 그 카드에 돈을 충전해서 버스를 탔는데요
요즘은 교통카드에 티머니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티머니 사용처가 점점 늘어나더니 요즘은 웬만한 체크카드 부럽지 않게 여러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터넷에서 여러가지 결재도 할 수 있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그럼 정확히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티머니 사용처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유통, 온라인, 교통입니다.
우선 유통을 보면 그냥 대중교통을 제외한 오프라인 사용처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편의점, 마트, 빵집, 피씨방, 패스트푸드, 커피, 주차장 등 사용할 수 있는곳이 정말 많죠.


 



우선 편의점은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gs25, cu, 7-11, 미니스탑, 홈플러스 편의점, 기차역에 가면 볼 수 있는 storyway 등등 사용처가 다양해요.
그리고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와 gs수퍼마켓, 왓슨스 등에서 쓸 수 있고
빵집은 파리바게트와 던킨, 크라운 베이커리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티아모, 맥도날드, 롯데리아, 교보문고,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등
다양한 사용처가 있으니까 위 사진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그 외에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PC방도 있고 교내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학교도 있어요.
그리고 공공시설이나 주차장에서 각종 요금을 낼때 사용할 수도 있구요.
그 목록도 위 사진에 보면 다 나와있습니다.


 



다음은 온라인으로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모바일 어플로 결재가 가능한 곳도 있고 아니면 흔히 아는 게임, 음악, 웹하드 사이트 같은 곳이 있는데요
어디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어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11번가 어플과 서점인 알라딘 어플이에요.
그리고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쇼핑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고 네이트, 싸이월드 등에서도 티머니로 결재할 수 있어요.
게임 사이트는 좀 큰 게임은 대부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 티머니로 결재를 할 수 있게 해야 청소년들이 많이 결재하겠죠?ㅋㅋ
교보문고, yes24 등 인터넷 서점과 엠넷, 멜론 같은 음악 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웹하드도 어느정도 큰 웹하드에서는 대부분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는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교통 부분인데요, 티머니가 제일 유명한게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사용하는거잖아요.
그래서 대부분의 지하철과 버스에서는 적용이 되는데 서울 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요.


 



서울과 경기도에 있는 버스, 지하철은 모두 티머니 결재가 된다고 보시면 되구요 택시도 결재할 수 있어요.
그리고 대전 1호선과 대구 1,2호선, 부산 1~4호선, 부산김해 경전철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버스는 수도권은 모두 되고 나머지 지방은 되는곳도 있고 안되는 곳도 있으니까 목록을 꼭 확인해보세요.
택시도 마찬가지에요.
그럼 티머니 사용처가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에 나와있는 내용을 읽어보세요.